주식회사 싸인톡 이용약관

싸인톡빌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주식회사 싸인톡(이하 "회사"라 함)은 급여명세서 발송 서비스인 싸인톡빌(이하 “서비스”라 함)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싸인톡빌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급여명세서 발송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사 :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사를 말합니다.

3. 회원사의 정보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고객사가 제공하는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사업장 주소, 이메일 주소, 담당자 성명 등 법인 식별 정도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사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초기화면이나 홈페이지 등에 게시합니다. 단, 약관의 내용은 회원사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 시 적용일자 및 변경 내용을 7일 전부터 회원사에게 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회원사의 권리 및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공지할 의무가 있습니다.

③ 회원사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까지 회원사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사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개정 약관에 대해 거부의사를 표시한 회원사는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 탈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 해석)

① 회원사가 회사와 개별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등(이하 운영정책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되는 경우 개별서비스에 대한 운영정책 등을 우선 적용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의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사의 회원가입과 이용신청,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쳐야 하며, 이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사는 대표자 등의 실명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③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에 대한 의사표시는 회원사가 가입신청 당시 회원가입 버튼을 누름으로써 성립합니다. 이와 동시에 위 회원사가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사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부하거나, 이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사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가입신청의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개인정보 입력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2항, 제3항 및 제4항에 따라 회원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그 사실을 해당 회원사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⑦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⑧ 회사는 회원사에 대하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⑨ 이 약관은 회원사가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①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사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이러한 회원사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제공하는 공식 서비스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사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사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사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사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내용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게시하도록 합니다.


제8조(서비스의 제공시간 및 중지)

① 회사는 회원사의 회원가입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제2항 단서의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시한 바에 따릅니다.


제9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회원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사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③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사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⑥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0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사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회원사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사는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 관련 정보, 고객센터 답변 등을 제외한 정보의 전송에 대하여 언제든지 이메일 등을 통하여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사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2항의 광고에 회원사가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적법하게 수집한 회원사 정보를 활용하여 제2항의 광고 등을 메일주소 등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게시물의 저작권)

①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하거나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데이터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제12조 (데이터의 보존)

① 회원사는 서비스 이용중 데이터를 별도로 상시 백업, 저장하여야 하며, 회사가 고객사의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이를 제공할 의무는 없습니다.

② 회원사가 전항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데이터의 유출, 누락이나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3조(회원의 계약해제 및 해지 등)

① 회원사는 홈페이지에 개제된 회사 연락처에 연락하거나 서비스 내 탈퇴 기능을 통해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사의 모든 정보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특별히 회원사와 관계된 정보를 저장해야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탈퇴 시점 이후 바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제14조(이용정지, 이용제한)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계약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이용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격이 정지된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한 경우 회원사에게 통보하여야 하며, 해당 조치에 대하여 회원사는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의제기에 대한 타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조치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사는 이용 중에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2.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악용하는 행위

3.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4.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사의 개인정보나 회원사 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5.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6. 회사의 서비스, 시스템을 이용한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의 범죄 및 불법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는 행위

8. 기타 부정이나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제15조(남용금지)

회사는 고의 또는 악의로 서비스를 반복 사용하여 피해를 끼치는 이용자의 사용을 중단시킬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 및 관련법령을 준수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개인정보보호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7조(회원사의 의무)

① 회원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가입신청이나 정보 변경 시 등록된 정보가 회원사의 정보가 아닌 다른 회사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2.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다른 회원사의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가하는 행위

5.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사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6. 제3자를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거나 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7.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사이트를 변경하거나 사이트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 소스코드의 유출 및 변경, 별도의 서버를 구축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 또는 도용하여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9.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문서를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0.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사는 회사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이용약관의 수정사항 등을 확인하고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으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사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사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는 제1항, 제2항 및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 정책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사는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1. 회원사의 전화번호, 비밀번호의 정함에 대한 제한

2. 기타 회원사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질적인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제18조(책임의 한계)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 정책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사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사간 또는 회원사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9조(손해배상)

① 회원사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사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사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사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사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0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사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회원사 상호 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로 하는 법원을 합의 관할 법원으로 정합니다.



주식회사 싸인톡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싸인톡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주식회사 싸인톡(이하 "회사"라 함)은 급여명세서 발송 서비스인 싸인톡빌(이하 “서비스”라 함)에 회원가입을 신청하시는 분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거부권 및 동의 거부 시 불이익에 관한 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자세히 읽은 후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수집하는 개인 정보

1. 회원 가입 및 관리 시 처리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본인인증 값), 이메일주소, 아이디  


2. 서비스 제공 시 처리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항목: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회사 전화번호, 담당자 성명, 회사 주소

지, 임금지급일


3. 싸인톡빌 내의 개별 서비스 이용, 이벤트 응모 및 경품 신청 과정에서 해당 서비스의 이용자에 한해 추가 개인정보 수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수집 시점에서 이용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관기간’에 대해 안내 드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1. 회원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전자서명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과금,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등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자사 및 제휴 이벤트 정보 및 참여 기회 제공, 광고성 정보 제공,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등의 활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법적 증거로 활용

법적 분쟁 시 증거자료 제출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시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로 합니다.

①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②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③ <예외 사유> 시에는 <보유기간> 까지


2. 서비스 제공 시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로 합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다음의 기준에 따릅니다.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최소한의 개인정보, 즉, 필수 항목에 대한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가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